종로와 광화문에서 맛있는 파스타를 찾고 계신가요? 많은 파스타 맛집 중에서도 특별한 곳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1994년에 오픈한 이탈리안 스파게티 레스토랑 뽐모도로입니다. 이곳은 파스타집계의 노포라 할 수 있는 특별함이 있는 곳으로, 한 번 가보면 계속 찾게 되는 매력이 있습니다. 지도에서는 '뽐모도로'로 검색해야 나오니 참고하세요.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영업시간: 11:20-21: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신라호텔 양식부에서 16년 경력을 쌓은 주방장이 요리하는 곳으로, 우리나라에 크림파스타가 정착하지 못한 시절 진한 크림 파스타로 유명해진 곳입니다.
메뉴당 18,000원에서 2만 원대로 그리 비싸지 않게 되어있습니다. 변함없이 늘 맛있어요. 변함없이 늘 줄을 서야 하고요. 그래서 예약은 받지 않아요.
가게가 작고 테이블 간격이 좁아요. 그래도 화장실까지, 있을 건 다 있어요.
사방 벽에는 유명 인사들의 사인을 액자에 담아 걸어 두었어요. 음식을 기다리며 사인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해요.
파스타라면 마늘빵을 빼놓을 수 없죠. 마늘빵을 주문했는데, 빵 자체가 간간하고 맛있었습니다.
이곳의 크림 스파게티는 진한 크림소스인데 느끼하지 않아요. 크림 스파게티 먹고 싶은데 느끼해서 망설이는 분들은 이곳에서 먹어보세요. 최고예요.
해산물 스파게티는 해산물이 이렇게 듬뿍 들어간 곳을 찾기는 정말 쉽지 않을 거예요. 새우, 오징어, 조개, 홍합에 부드러운 생선살까지 있어요.
음식량이 넉넉하고 간이 생각보다 강했습니다. 음식의 온도가 뜨겁게 나와서 끝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1994년 이래로 레시피가 거의 변하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지역에 몇 안 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고, 근처에 유명한 프랑스 빵집도 있어 와인 한 잔과 함께라면 더욱 좋은 조합이 될 것입니다.
기다리기 싫으면 오픈할 때나 식사 시간을 좀 지나서 방문해 보세요.